마음수련 명상

 

 

2년 만에 1주일의 직장휴가를 받았다. 다른 나라 휴양지로 가서 쉬고 싶은 마음이 들었지만 동생으로부터 ‘마음수련’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약간의 강제와 권유로 휴가를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 전혀 어떤 곳이라는 설명도 듣지 않은 채 짐을 싸고 도착했다.


처음이라 낯설고, 운동장엔 춤도 추고 있는 사람들도 보여 이상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첫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고 여러 강의도 들은 후 마음수련을 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집중도 잘되지 않지만 며칠부터인가 나도 모르게 잘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이곳에서 내가 살아온 삶을 되돌려보게 되는 계기도 되었다.

 

그냥 편히 쉬며 놀고 왔을 시간에 마음빼기 명상을 하고, 더욱 더 내 인생에 있어 소중하고 잊지 못할 휴가가 되었다.

 

 

임과장ㅣ32세 1과정

출처: www.meditationlife.org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