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 잭맨 명상

 

 

휴 잭맨 (Hugh Jackman1968~ )

 

 

한국을 사랑하는 배우

 

 

한국은행에서 파견근무를 했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평소 한국에 친근함을 표시

가의 딸 에바는 한국 김을 좋아하고

서울 홍보대사 위촉되었었으며 김치 먹방까지 선보임

 

 


 

 

 

 

 

 Meditation changed my life

 

대표 이미지

 

휴 잭맨은 명상을 하는 스타로 유명하다. 그는 허핑턴 포스트 영국판과 오프라 윈프리와 인터뷰에서 자신의 개인 생활과 직업 생활에 명상이 기초가 되었다면서 '명상은 제 삶을 바꿔놓았습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명상만큼 저를 눈 뜨게 해준 것은 없습니다. 그것은 저를 평온하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것은 꽤나 혼란스러운 제 삶에 평화와 고요를 가져다 줍니다. 남편 역할, 아버지 역할, 그것도 중요하지만, 그 바탕에는 우리를 모두 연결하는 영적 중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명상 중에는 모든 것을 놓아버릴 수 있습니다. 저는 휴 잭맨도 아버지도 남편도 아닙니다. 저는 모든 것을 창조하는 저 강력한 근원에 그냥 발을 디디게 됩니다. 저는 그 곳에 잠시 몸을 담급니다.

 

 휴 잭맨 명상

 

 

 

 

 

 


바쁜 일상 중에 어떻게 명상 시간을 낼 수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는 대답하길, 모든 사람들이 매일 샤워를 하지만 아무도 그것에 대해 불평하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규칙으로 샤워를 합니다. 명상을 하지 않을 변명은 언제나 있습니다. 아집이 이렇게 말합니다. ‘이봐, 넌 명상할 필요 없어. 넌 정말 바쁘잖아. 아이들은 어떡하고?’ 하지만 저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오늘 샤워를 하지 말아야 하나?’ 그건 아닙니다.

 

 

 

샤워로 명상을 비유한 그의 센스에 정말 깜짝 놀랬다. 그렇다. 명상은 이런 일상 생활의 한부분이다. 명상을 하면서 얻어지는 효과를 제대로 안다면 명상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휴 잭맨 명상

 

 

 

 

 

 

 

 

 

 

2012년 11월 22일 씨네21에 인터뷰했던 내용을 발췌해 본다.  [글 이주현]

 

휴 잭맨은 좋은 배우로, 좋은 아버지로, 좋은 남편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너무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우선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절대적인 시간을 상대적으로 만드는 것이 명상이라고 설명해주었다.

 

“하루에 두번 모든 것을 내려놓고 명상을 한다. 명상을 통해 고요와 마주하고, 하루를 되돌리기도 하고, 좋은 에너지를 충만하게 얻기도 한다. 그러면서 내가 누구인지 반복해서 묻는다. 그렇게 중심을 잡아나간다.”

 

 휴 잭맨 명상

 

 

 

 

 

 

 

불혹을 훌쩍 넘긴 휴 잭맨이 지치지 않고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나가는 바탕엔 이렇게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들이 있었다. 사실 쉬지 않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보다 더 놀라운 건 연기에 대한 그의 식지 않는 사랑이다. 연기를 처음 시작했던 때의 마음을 휴 잭맨은 여전히 간직하고 있다.

“배우가 되기 전에 여러 직업을 경험했다. 심지어 국립공원에서 코알라를 돌보는 아르바이트도 했었다. 그리고 배우가 되고서 처음 5년은 끊임없이 나를 증명해야 하는 시간이었다. 그러니 부활절 토끼가 되고, 울버린이 되고, 뮤지컬 영화의 주인공이 된 지금 이 순간이 내겐 상상 그 이상의 일처럼 느껴진다.”

 

휴 잭맨 명상

 

 

 

 

 

Mine.K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