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ini's Review :: 명상을 하고 세상을 보는 시각이 변했어요!

 

 

 

J.Mini's Review

명상을 하기 시작한 건 대략 5년 전부터,

마음빼기 명상을 시작하고부터 마음이 비워짐과 동시에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는 것을 느꼈고,

그 매력에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다.


 

 

 

#1. 명상하기 전

나의 가장 변화된 점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변했다는 것이다.

명상을 하기 전에는 안되면 남탓, 세상탓에 불평불만이 많았었다.

얼굴에도 불평불만이 가득해 안좋은 인상이었다.

 

 

 

#2. 명상을 시작한 후

나는 더이상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지 않게 되었다.

더 이상 남탓, 세상탓을 하지 않았고, 남도 세상도 내게 잘못한 게 없다는 것을 알수 있었다.

또한 내 마음에 있던 부정적인 마음들을 비우니깐 비로소 세상에 대해 탓을 하지 않았고,

있는 그대로 상황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상황판단력도 좋아지고, 더이상 불평불만을 하는 습관도 없어져 내 표정도 많이 밝아졌다.

명상을 하고 세상이 참~ 이렇게 행복하게 살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3. 그 외의 소소한 변화들

 

- 예전에는 잡념이 많아 공부에 집중하지 못했는데,

이젠 집중력이 좋아져 단 시간으로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 처음 보는 사람에게 말 거는 것이 어려웠었는데, 사람에 대한 두려움

비우고는 처음보는 사람과도 대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여러가지 소소한 효과를 보고 있지만, 세상을 보는 시각의 변화가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한다.

명상의 힘은 참 대단하다.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어 행복한 인생을 살게 해주니 말이다. ^^

 

By. J_mini

 


 

위로가기